최근에 중고차 매매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내차를 어떻게 하면 손해 안보고 팔 수 있을지 많이 궁금해 하실텐데요~

오늘은 중고차팔때 필요서류와 정들었던 내차를 제값 받고 한번에 팔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.

 

 

우선 중고차팔때 필요서류는 판매자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. 복잡하지 않으니까 천천히 읽으면서 따라오시면 됩니다.  판매자에 따라 중고사팔때 필요서류를 크게 3가지로 나눠 볼 수 있어요.

 

여기서 잠깐!  장애인의 경우에는 "개인 거래시"의 서류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.

 

중고차팔때 필요서류를 알아 봤으니 정들었던 내차를 손해보지 않고 제값 받고 팔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봐야 겠지요.

돈하고 직결되는 중요한 꿀팁이니까 집중하면서 보세요.

 

 

1. 동급 차량의 신차가 출시되기전에 팔자

신차가 출시되면 아무래도 내차를 팔때 불리해지는건 당연한 거잖아요. 만약 팔 계획이 있다면 최소 신차 출시 3개월 전에는 판매를 해야 가격이 확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제값을 받고 팔 수 있어요.

 

2. 보증기간내에 팔자 

보증기간이 지나면 중고차 가격이 많이 떨어집니다. 보증기간이 끝나면 수리비가 들어가기 때문인 거죠. 입장 바꿔 생각해 보면 구매자 입장에서는 보증기간이 남은 차를 더 선호하지 않을까요?... 보증기간이 5년, 10Km 내에 파는게 중요합니다.

 

3. 지피지기면 백전백승, 온라인 시세를 반드시 확인하자

중고차팔때 필요서류도 중요하지만 내 차의 시세를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. 중고차 매매시세표도 참고해보고, SK엔카, 보배드림 같은 중고차 매매 사이트를 참고해서 매매가를 비교하면 됩니다. 중고차 팔 때에는 온라인 사이트 매매가보다 100200만원 낮게 측정되는점 참고해 주세요.

 

 

4. 판매가격이 결정되었으면 전문업체에 문의하자

내 차의 시세를 알아 봤다면 전문업체 의뢰해서 견적을 받아 보는게 좋아요. 경험상 동급 모델의 동급 연식이어도 50~100만원까지 가격차이가 상당히 많이 나기 때문에 손해보지 않으려면 최대한 여러 업체에 내 차를 의뢰해서 내 차의 감정가격이 얼마인지 정확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아요.

 

중고차 가격비교사이트[바로가기] 

 

 

손해 안 보고 내차를 제가격으로 팔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 보는게 좋아요

 

 

중고차 팔때 알아 볼 것도 많은 중고차 매매, 위 사이트는 중고차팔때 필요서류는 물론이고 전국 어디에서나 간단하게 상담을 통해서 내 차 가격도 안내해 줍니다. 자세한 견적을 내가 일일이 힘들게 다니지 않고도 직접 매니저가 방문해서 안내를 도와주는 15년된 연속 우수업체로 좋은 평을 받고 있는 곳이거든요. 위 사이트에서 좀 더 다양한 내 차 비싸게 팔 수 있는 꿀팁을 알아보세요.

Posted by 오톡카톡 :